Service

Home
Service
Company SmartFactory Product Service IR Recruit
자주찾는질문
서비스센터 다운로드 기술상담 교육 A/S 자주찾는질문
스마트HMI
스마트HMI 스마트SCADA 스마트DEVICE 스마트팩토리솔루션
고객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서비스센터 다운로드 기술상담 교육 A/S 자주찾는질문
자주찾는질문
스마트HMI
Q.
교육을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서비스
A.
제품 교육이 본사(안양)과 지방영업소(대구)에서 정기적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Service]-[교육]에서 교육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교육은 정해진 일정에만 수강할 수 있습니다. 
본사(안양)은 3일 과정이고, 지사(대구)는 2일 과정입니다. 
문제가 해결되었나요? 자세히 보기
Q.
USB 드라이버 설치 방법
파일전송
A.
USB 드라이버는 소프트웨어 XDesignerPlus 혹은 TOP Design Studio를 설치한 경우, 소프트웨어 설치 중간에 자동으로 설치가 됩니다. 따라서 별도의 USB 드라이버 설치 없이 USB 케이블이 연결됩니다. 
 
작화(프로젝트)를 전송하거나 업로드할 때 USB 연결이 잘 안되어 USB 드라이버를 재설치하고 싶은 경우에는 소프트웨어 설치 경로인 아래의 경로에 있는 USB Driver Setup.exe 파일을 재설치하면 됩니다. 
 
[C:Program Files(x86)M2I CorpXDesignerPlus4usb_driver]
[C:Program Files(x86)M2I CorpTOP Design Studiousb_driver]
 
 
문제가 해결되었나요? 자세히 보기
Q.
[R 제품 고장 진단 방법] 배터리 교체 시기 및 테스트 방법
제품
A.
TOPR/RX/RW/RE/RH 시리즈는 메인 보드에 납땜되어 있는 충전지가 들어갑니다. 배터리는 시계에만 사용됩니다. 배터리 문제 시 메뉴 화면에서 시간이 2000-01-01로 초기화됩니다. 
시간이 초기화될 경우, 고객지원센터에 A/S를 의뢰합니다. 
 
* 제품의 설치 환경에 의해 배터리의 수명이 단축될 수 있습니다. 특히 부식성 가스가 있는 경우, 잦은 문제가 발생 할 수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문제가 해결되었나요? 자세히 보기
Q.
[XTOP] XTOP.dll 파일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에러
소프트웨어
A.
해당 에러 메시지는 다음의 경우에 발생합니다. 
 
1. XDesignerPlus를 설치한 후, PC를 재부팅하지 않고 실행한 경우
2. PC에 XDesignerPlus가 실행중인 상태에서 XDesignerPlus를 재설치한 경우
 
따라서, PC를 재부팅하고 실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능하시면 프로그램을 설치할 때에도 PC에 설치된 XDesignerPlus를 제거하신 후, XDesignerPlus를 새로 설치하시기를 권장 드립니다. 
 
문제가 해결되었나요? 자세히 보기
Q.
[R 제품] 시리즈별 특징이 있나요?
제품
A.
 
R 제품은 TOPR, TOPRX, TOPRW, TOPRE, TOPRH, TOP-PCVIEW 시리즈가 있습니다. 
큰 특징과 시리즈별 인치수는 아래 카탈로그에서 확인 가능하며,
 
#홈페이지에서 [Product] 게시판의 제품군을 보시면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문제가 해결되었나요? 자세히 보기
Q.
[R 제품] 복구 디스크 만드는 방법/복구 디스크로 복구하는 방법
제품
A.
준비물: SD카드, SD카드 리더기, TOP Design Studio 소프트웨어가 설치된 PC
 
* 복구 디스크 만드는 방법 
1. SD 카드를 PC에 장착합니다. (리더기를 사용한 경우, 리더기와 PC를 연결합니다.) 
2. TOP Design Studio 소프트웨어를 실행합니다.
3. [도구]-[복구 디스크]를 실행합니다. 
4. Recovery Disk Maker 창에서 SD 카드의 드라이브를 지정하고, TOP 제품의 시리즈를 선택합니다. 
5. [시작] 버튼을 실행하면 복구 디스크가 만들어 집니다. 
 
* 복구 디스크로 TOP 제품을 복구(초기화) 하는 방법
1. TOP 제품 후면의 SD 카드 슬롯에 복구 디스크로 만든 SD 카드를 장착합니다.  
2. SD 카드 슬롯 우측의 흰색 딥 스위치 1번/2번을 모두 내립니다. 
3. TOP 전원을 리셋(OFF->ON)합니다. 
4. 몇 초(약 5~10초)후 정상적으로 복구가 진행되면 화면에 톱니바퀴 이미지가 표시되며, 전원을 OFF하지 말라는 문구가 영문으로 표시됩니다. 
5. TOP 제품에서 부저음이 “삐삐삐” 울리게 되면 복구가 정상적으로 진행된 것입니다.  
6. 장착된 SD 카드를 제거한 후 내렸던 1번/2번 딥 스위치를 모두 원 위치 시키고, TOP 제품을 리셋하여 줍니다. 
7. TOP 제품의 화면이 정상적으로 부팅되었는지 확인합니다. 
문제가 해결되었나요? 자세히 보기
Q.
[XTOP 제품 고장 진단 방법] COM2 RS-422 포트 진단 방법
제품
A.

XTOP 제품의 OS 버전에 따라 진단하는 방법이 다릅니다.

OS 버전은 XTOP 제품의 [메뉴 화면]-[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뉴 화면 진입 방법은 [A/S 관련] 게시판의 3번 게시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XTOP 제품의 OS버전이 V3.1인 경우

1. RS-485는RS-422로 변경해서 진단하면 됩니다. (RS-485는 자체 진단이 되지 않습니다.)

 

2. COM2 RS-422 9핀 커넥터의 1번-6번핀(RDA-SDA)과 4번-9번핀(RDB-SDB)을 클립 등으로 쇼트한 후, 메뉴 화면에서 [진단] 메뉴의 8번 항목[COM2 포트 자체 진단]을 시작합니다.

 

3. COM2 RS-422 15핀 커넥터의 11번-13번(RDA-SDA)과12번-14번(RDB-SDB)을 클립 등으로 쇼트한 후, 메뉴 화면에서 [진단] 메뉴의 8번 항목 [COM2 포트 자체 진단]을 시작합니다.

 

4. [COM2 PORT DIAG.] 창이 팝업 되며, 3번 결과 항목에 [OK]가 나타나면 [정상]입니다.

 

5. 쇼트를 제대로 하였는데도 3번 결과가 [COM2 Port/Connection Error]가 나타나면 하드웨어 문제로 판단되므로 고객지원센터에 A/S를 의뢰합니다.

 

* XTOP 제품의 OS 버전이 V4.8인 경우 

1. RS-485는RS-422로 변경해서 진단하면 됩니다. (RS-485는 자체 진단이 되지 않습니다.)

 

2. COM2 RS-422 9핀 커넥터의 1번-6번핀(RDA-SDA)과 4번-9번핀(RDB-SDB)을 클립 등으로 쇼트한 후, 메뉴 화면의 [장치 관리자]에서 [COM2 루프백 진단(Rx-Tx핀 연결)]을 실행합니다.

 

3. COM2 RS-422 15핀 커넥터의 11번-13번(RDA-SDA)과12번-14번(RDB-SDB)을 클립 등으로 쇼트한 후, 메뉴 화면의 [장치 관리자]에서 [COM2 루프백 진단(Rx-Tx핀 연결)]을 실행합니다.

 

4. COM2 루프백 진단 창이 팝업 되며, 3번 결과 항목에 [OK]가 나타나면 [정상]입니다.

 

5. 쇼트를 제대로 하였는데도 3번 결과가 [COM2 Port/Connection Error!]가 나타나면 하드웨어 문제로 판단되므로 고객지원센터에A/S를 의뢰합니다.

 

* 9핀D-SUB 커넥터는 좌측 상단부터 우측으로 5, 4, 3, 2, 1번이고, 좌측 하단부터 우측으로 9, 8, 7, 6번입니다.

 

* 15핀D-SUB인 경우에는 11번 RDA, 12번 RDB, 13번 SDA, 14번RDB, 15번 SG입니다. 15핀 D-SUB 커넥터는 좌측 상단부터 우측으로 8, 7, 6, 5, 4, 3, 2, 1번이고, 좌측 하단부터 우측으로 15, 14, 13, 12, 11, 10, 9번입니다.

 

* 포트 진단은 [PLC와의 통신 진단]과 다릅니다. 포트 진단은 루프백 진단이라고 하며, 하드웨어적인 포트가 정상인지 불량인지 진단하는 작업입니다.

통신 진단은 메뉴 화면에서 OS가 V3.1인 경우 [진단-PLC와 COM2/COM1/이더넷 통신 진단] 메뉴에서 할 수 있고, OS가 V4.8인 경우 [PLC 설정-통신 진단]에서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해당 통신 매뉴얼을 참고하시면 PLC와 케이블 결선도 및 통신 설정 방법 등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문제가 해결되었나요? 자세히 보기
Q.
[XTOP 제품 고장 진단 방법] COM2 RS-232C 포트 진단 방법
제품
A.

XTOP 제품의 OS 버전에 따라 진단하는 방법이 다릅니다.

OS 버전은 XTOP 제품의 [메뉴 화면]-[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뉴 화면 진입 방법은 [A/S관련] 게시판의 3번 게시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XTOP 제품의 OS버전이 V3.1인 경우

 

1. COM2 RS-232C커넥터의 2번-3번핀을 클립 등으로 쇼트한 후, 메뉴 화면에서 [진단] 메뉴의 8번 항목인 [COM2 포트 자체 진단]을 시작합니다. [COM2 PORT DIAG.] 창이 팝업 되며, 3번 결과 항목에 [OK] 메시지가 나타나면 [정상]입니다.

 

2. 쇼트를 제대로 하였는데 3번 결과가 [COM2 Port/Connection Error!]가 나타난다면 하드웨어 문제로 판단되므로 고객지원센터에A/S를 의뢰합니다.

 

* XTOP 제품의 OS 버전이 V4.8인 경우 

 

1. COM2 RS-232C커넥터의2번-3번핀을 클립 등으로 쇼트한 후, 메뉴 화면에서 [장치 관리자] 메뉴의 [COM2 루프백 진단(Rx-Tx핀 연결)]을 실행합니다.

 

2. COM2 루프백 진단 창이 팝업 되며, 3번 결과 항목에 [OK]가 나타나면 [정상]입니다.

 

3. 쇼트를 제대로 하였는데도 3번 결과가 [Time Out Error]로 나타나면 하드웨어 문제로 판단되므로 고객지원센터에 A/S를 의뢰합니다.

 

* 테스터기를 이용해서 5번핀을 테스터기의 마이너스로 하고, 3번핀을 테스터기의 플러스로 해서 전압을 측정해서 약 -5.56V가 뜨면 정상입니다.

* 9핀D-SUB 커넥터는 좌측 상단부터 우측으로 5, 4, 3, 2, 1번이고, 좌측 하단부터 우측으로 9, 8, 7, 6번입니다.

문제가 해결되었나요? 자세히 보기
Q.
[빌드 및 전송]을 했는데 [BUILD FAIL]이예요.
파일전송
A.
[BUILD FAIL(빌드 실패)]은 프로젝트 파일에 에러가 있는 경우 발생합니다. 
오류가 있는 프로젝트 파일은 제품에 전송할 수 없습니다. 
 
1. XTOP 제품인 경우(XDesignerPlus)
 
[프로젝트 빌더] 화면에서 [닫기]버튼을 누르면 하단에 에러 메시지창이 생성됩니다. 
에러 리스트를 하나씩 클릭하여 수정해 줍니다.
 
2. TOPR/TOPRX/TOPRW/TOPRE/TOPRH/TOP-PCVIEW 제품인 경우(TOP Design Studio)
 
[프로젝트 빌드] 화면의 하단에서 [에러 및 경고] 페이지에 보면 에러 리스트가 있습니다. 하나씩 클릭하여 수정해 줍니다. 
 
문제가 해결되었나요? 자세히 보기
Q.
[R 제품] 바코드 스캐너 설정하는 방법
제품
A.
바코드 스캐너를 TOP의 USB 포트에 연결한 경우,  
소프트웨어 TOP Design Studio에서 USB 포트에 [USB Barcode]를 추가해야 합니다. 
 
[프로젝트-속성] 메뉴를 실행하면 [프로젝트 옵션]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USBDevice]를 선택한 후, [PLC 추가]를 하여 [USB Barcode]를 추가해 줍니다. 
 
 
추가한 [USB Barcode]를 선택하면 오른쪽에 Barcode 설정 부분이 보입니다. 
 
 
Write Address에 읽어들인 바코드 데이터를 기록할 PLC 주소를 설정합니다. 
Word Count에 바코드 데이터를 저장할 주소 개수를 설정합니다.
1개의 워드 주소(16비트)에 2개의 문자가 기록되므로, 
바코드 데이터의 문자 개수가 40개이면, Word Count는 20으로 설정합니다.    
 
TOP의 메뉴 화면에서 [제어판-USB 관리자] 메뉴를 실행하여 아래와 같이 
ID를 설정하여 줍니다. 
(메뉴 화면의 TOP의 상단 메뉴의 Exit 버튼을 실행하여 이동합니다.)
 
 
* 시리얼 바코드 스캐너인 경우, 아래와 같이 시리얼 포트에 [PLC 추가]를 하여 
제조사 Peripheral Device, 모델명 Serial Barcode로 추가해 줍니다. 
그 외 다른 설정은 동일합니다. 
 
문제가 해결되었나요? 자세히 보기
6 7 8 9 10

현재 브라우저에서는 지원하지 않는 사이트입니다. 아래의 다른 브라우저를 다운받아 사용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