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XTOP 제품 고장 진단 방법] COM2 RS-232C 포트 진단 방법
A.

XTOP 제품의 OS 버전에 따라 진단하는 방법이 다릅니다.

OS 버전은 XTOP 제품의 [메뉴 화면]-[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뉴 화면 진입 방법은 [A/S관련] 게시판의 3번 게시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XTOP 제품의 OS버전이 V3.1인 경우

 

1. COM2 RS-232C커넥터의 2번-3번핀을 클립 등으로 쇼트한 후, 메뉴 화면에서 [진단] 메뉴의 8번 항목인 [COM2 포트 자체 진단]을 시작합니다. [COM2 PORT DIAG.] 창이 팝업 되며, 3번 결과 항목에 [OK] 메시지가 나타나면 [정상]입니다.

 

2. 쇼트를 제대로 하였는데 3번 결과가 [COM2 Port/Connection Error!]가 나타난다면 하드웨어 문제로 판단되므로 고객지원센터에A/S를 의뢰합니다.

 

* XTOP 제품의 OS 버전이 V4.8인 경우 

 

1. COM2 RS-232C커넥터의2번-3번핀을 클립 등으로 쇼트한 후, 메뉴 화면에서 [장치 관리자] 메뉴의 [COM2 루프백 진단(Rx-Tx핀 연결)]을 실행합니다.

 

2. COM2 루프백 진단 창이 팝업 되며, 3번 결과 항목에 [OK]가 나타나면 [정상]입니다.

 

3. 쇼트를 제대로 하였는데도 3번 결과가 [Time Out Error]로 나타나면 하드웨어 문제로 판단되므로 고객지원센터에 A/S를 의뢰합니다.

 

* 테스터기를 이용해서 5번핀을 테스터기의 마이너스로 하고, 3번핀을 테스터기의 플러스로 해서 전압을 측정해서 약 -5.56V가 뜨면 정상입니다.

* 9핀D-SUB 커넥터는 좌측 상단부터 우측으로 5, 4, 3, 2, 1번이고, 좌측 하단부터 우측으로 9, 8, 7, 6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