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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HMI
Q.
[XTOP] 화면에 Boot Mode라고 표시됩니다.
제품
A.
 
Boot Mode(부트 모드) 상태는 OS가 지워진 상태입니다. 
V4.8의 OS를 전송하여 주어야 합니다. 
 
OS가 지워지는 경우는 OS 업그레이드를 진행하였는데 중간에 끊어져 정상적으로 진행이 안된 상태일 경우가 많습니다. OS 업그레이드는 XTOP의 OS가 V2.4이거나 V3.1인 경우 XDesignerPlus V4.8로 전송 시도를 하면 [OS 업그레이드 프로그램을 실행하시겠습니까?] 메시지가 나오고, [확인]버튼을 누르면 진행이 됩니다. 
 
OS 업그레이드는 Boot 파일-Font 파일-OS 파일이 차례로 전송이 되는 과정입니다. 
Boot 파일이 전송된 후에 XTOP가 재부팅되기 때문에 OS 업그레이드를 마쳤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 Boot 파일만 전송이 되면, XTOP 화면은 [Boot Mode]로 표시됩니다. 
 
다음과 같이 조치합니다. 
XDesignerPlus V4.8에서 [전송]-[OS 업그레이드] 메뉴를 실행하여 Font 파일-OS 파일까지 전송하여 업그레이드가 완전히 진행될 수 있게 해 줍니다. 
업그레이드가 완료되면 터치 보정을 진행하고 메뉴 화면이 나타납니다. 
 
메뉴 화면에서 [프로젝트 파일]을 전송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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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AC 전원 제품을 구매할 수 있나요?
제품
A.
 
TOPR은 DC/AC 모두 구매가 가능합니다. 
AC는 정식 수주 후 대략 2~3개월 소요되며, AC 가격이 더 비쌉니다. 
 
TOPRX, TOPRW, TOPRE는 DC만 판매하고 있습니다.
 
* 자세한 사항은 031-465-3366(0202)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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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XTOP] 프로젝트 파일 전송이 되지 않습니다.
파일전송
A.
XTOP 제품에서 작화 전송이 안되는 경우는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1. 제품의 OS 버전과 소프트웨어의 버전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제품의 OS 버전은 메뉴화면의 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OS 버전을 확인하여 아래에 해당하는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줍니다. 

XTOP OS 2.4 --> XTOP-Designer 사용
XTOP OS 3.1 --> XDesignerPlus V2 사용 
XTOP OS 4.X   --> XDesignerPlus V4 사용

2. 소프트웨어 버전이 맞는데도 불구하고, 응답이 없습니다(No response)라는 에러 메시지 발생하는 경우는 PC와 XTOP가 연결이 되지 않는 것입니다. 
 
PC와의 연결은 시리얼/USB/이더넷으로 할 수 있습니다. 시리얼은 XTOP COM1 포트에 연결하고, USB는 전면 USB 미니 포트에 연결합니다. 이더넷은 후면 이더넷 포트에 연결합니다. 
 
시리얼은 PC에서 [USB TO Serial 컨버터]를 사용한 경우, 통신 포트/통신 설정을 확인하여 전송기에 정확히 입력해 줍니다. 
USB는 USB 드라이버 설치가 잘 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잘 안되어있으면 설치 경로에 있는 USB 드라이버를 재설치해 줍니다. 
이더넷은 PC의 이더넷 설정과 TOP 본체의 이더넷 설정을 확인하고, PC에서 XTOP의 IP주소로 ping을 실행하여 통신이 잘 되는지 확인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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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제품 고장 진단 방법] 제품에 물이 들어간 경우
제품
A.
1. 제품에 물이 들어간 경우에는 발견한 즉시 녹이 슬지 않도록 제품에 전원을 제거하고, 드라이기 등으로 물이 유입된 부분을 말린 후 제품의 전원을 켜면 됩니다. 
 
2. 소금물이 들어간 경우는 PCB ASS’Y만(LCD나 터치 센서는 제외)깨끗한 물로 씻어주고, 드라이기 등으로 말린 후 제품의 전원을 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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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제품 고장 진단 방법] 절삭유 등이 제품에 유입된 경우
제품
A.
절삭유 등이 있는 환경에서 제품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터치 센서의 유리와 필름 사이에 기름이 들어가서 터치가 동작 안 되는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문제가 발생 시 터치 ASS’Y(터치 센서+전면 시트+전면 케이스)를 교체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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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R 제품 고장 진단 방법] 전원 안 켜짐
제품
A.
1. LED 램프 PWR ON: PWR램프만 점등되고 있다면, 현재 전원공급은 되지만 부팅이 되지 않는 상태입니다. 
SD카드를 이용하여 복구디스크 만드는 방법과 만든 SD카드로 복구하는 방법을 참조하여 복구로 조치를 취해봐야 합니다. 복구를 하여도 동일한 상태라면 고객지원센터에 A/S를 의뢰합니다.  
 
2. PWR 램프 무반응OFF: 반응이 없을 경우 입력 전압이 제대로 공급되는지 확인해 봅니다. 테스터기를 이용하여 제품 전원 단 입력 전압을 체크해 봅니다. 정상적으로 전원 공급이 되는데도 전원이 켜지지 않고, PWR램프가 무반응일 경우 고객지원센터에 A/S를 의뢰 합니다. 
 
2. [R제품 고장 진단 방법] 시스템 메인 메뉴 진입 방법
시스템(메인 메뉴)진입 방법은 어떻게 하면 되나요?
 
상단 케이스에서 압력을 가한 상태로 화면까지 아래쪽 방향으로 [끌어 내리기]를 하면 [상단 메뉴]가 나타납니다. 첫 번째 [Exit] 버튼을 누르면 메뉴 화면으로 진입합니다. 
 
* 유튜브 [엠투아이코퍼레이션] 채널에 TOPR 계열 메인 메뉴 진입 방법 동영상을 참조해 주세요 
링크주소: https://www.youtube.com/watch?v=LwkiEACeC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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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XTOP] 시간 설정 방법(시계 태그)
기능/개발
A.
XTOP에는 시계가 내장되어 있어서 시간이 표시됩니다. 현재 시간의 설정은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본체 메뉴 화면(셋팅화면)
 
 메뉴 화면 진입 후 화면 우측 하단에 시간(년월일 시분초)가 표시됩니다. 이 시간을 터치하여 원하는 시간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2. XDesignerPlus 프로그램에서 키표시 태그를 등록하여 운전 화면에서 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키표시 태그를 6개 등록하여 각 주소를 특수 주소 _RTC_YER(년), _RTC_MTH(월), RTC_DAY(일), RTC_HUR(시), RTC_MIN(분), RTC_SEC(초)로 설정합니다. 
 
 
시간 데이터는 BCD로 되어 있으므로, 데이터 종류(타입)을 BCD로 설정합니다. 이렇게 하여 XTOP에 전송하여 실행하면 운전화면에서 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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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R 제품] 특정 화면에서 동작이 멈춥니다.
통신
A.
프로젝트(작화) 파일을 확인하면 정확한 증상을 파악할 수 있지만 대체적으로 이 경우는 특정 화면에 PLC와 통신할 수 없는 주소가 있어서 그 특정 화면에서만 통신 에러가 발생하는 경우입니다. 
 
통신할 수 없는 주소(유효하지 않는 주소)가 화면에 1개만 있어도 통신 에러가 발생하여 동작을 멈추게 됩니다. 
 
대부분 소프트웨어에서 빌드시 주소의 에러를 체크해 주지만, 상황에 따라 프로젝트에 잘못된 주소가 남겨진채로 전송이 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파일에서 잘못된 주소를 수정하여 다시 전송해 주어야 합니다. 
 
TOP Design Studio(소프트웨어)에서 [도구]-[주소/오브젝트 검색] 메뉴를 실행하여 해당 화면의 PLC 주소를 전체 검색하여 잘못된 주소가 있는지 확인을 합니다. 
 
메뉴 화면의 [주소 유효성 검사]를 실행하여 프로젝트 파일에 있는 모든 PLC 주소가 실제로 PLC와 정상적으로 통신하는 주소인지 확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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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통신 진단시 Time Out Error 발생
통신
A.
통신 진단은 터치와 연결된 컨트롤러와 통신이 잘 되는지를 진단하는 기능입니다. 
정상적으로 통신할 때에는 OK 혹은 정상이라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통신이 되지 않을 때에는 Time Out Error!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Time Out Error! 메시지가 발생한 경우에는 PLC(컨트롤러)와 통신이 안되는 경우입니다. 
 
해당 PLC의 통신 매뉴얼을 보고, 케이블 및 통신 설정을 정확히 확인하여야 합니다. 
통신 매뉴얼은 홈페이지의 [다운로드]-[통신 매뉴얼] 게시판에서도 다운로드가 가능하고,
소프트웨어의 [프로젝트 설정]에서 PLC명을 선택하면 우측에 나타나는 [통신 매뉴얼] 버튼을 클릭해도 볼 수 있습니다. 
 
1. 소프트웨어의 프로젝트 설정에서 해당 PLC가 맞게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이는, TOP 메뉴화면의 PLC 설정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잘못 선택되어 있는 경우에는 수정하여 프로젝트(작화) 파일을 다시 전송해 주셔야 합니다.
 
2. TOP와 PLC 간 통신 케이블이 정확한 포트에 꽂혀 있고, 케이블 결선도가 정확한지 확인을 합니다. 
 
3. PLC의 통신 설정과 TOP의 통신 설정을 확인하여 정확하게 설정되어 있는지를 확인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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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XTOP] 특정 화면에서 동작이 멈춥니다.
통신
A.
프로젝트(작화) 파일을 확인하면 정확한 증상을 파악할 수 있지만 대체적으로 이 경우는 특정 화면에 PLC와 통신할 수 없는 주소가 있어서 그 특정 화면에서만 통신 에러가 발생하는 경우입니다. 
 
통신할 수 없는 주소(유효하지 않는 주소)가 화면에 1개만 있어도 통신 에러가 발생하여 동작을 멈추게 됩니다. 
 
대부분 소프트웨어에서 빌드시 주소의 에러를 체크해 주지만, 상황에 따라 프로젝트에 잘못된 주소가 남겨진채로 전송이 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파일에서 잘못된 주소를 수정하여 다시 전송해 주어야 합니다. 
 
XDesignerPlus 에서는 아래와 같이 [도구]-[주소/태그 상호참조]를 실행하여 Address 리스트를 모두 확인하여 잘못된 주소를 찾아 제거해 줍니다. 
 
 
#참고사항) TOP Design Studio에서는 메뉴화면의 [주소 유효성 검사]를 실행하면 프로젝트 파일에 있는 모든 PLC 주소를 실제로 통신하여 통신이 불가능한 주소를 찾아줍니다. TOP Design Studio에서 해당 주소를 제거한 후 다시 전송해 주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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